홈 > 익명 > 익명
익명

제약영업하고있습니다. 힘들면서도 이렇게편한건 또 없을거같네용

pJa6hsVU 17 490 2

3년차


기본연봉은 4천 후반대...


이번년도는 인센터져서 7~8천정도 원천 찍힐듯...


28살인데 뭔가 잘 맞는거 같으면서도 이걸 평생해야한다고 생각하면 뭔가 괜히 불안해


돈이 다가 아닌거같기도하고


그렇다고 영업하는데 부당한거나 부정적인 인식들 ? 그런거 하지도 않고...


진로에 고민이 많다 요즘

17 Comments
Vmd47MQB 10.18 21:14  
그건 진짜 적성 안맞으면 못하겠더라

럭키포인트 27,661 개이득

pJa6hsVU 10.18 21:18  
[@Vmd47MQB] 문제는 내가 이게 적성에 맞는지 안맞는지 모르겠음

딱히 크게 스트레스받거나 힘든건 없는데 앞으로 평생할 자신이 있는건 아닌거같음...

럭키포인트 28,420 개이득

BfL2CKSr 10.18 21:22  
어디냐 인센 많이주네 난 케이캡이야

럭키포인트 18,949 개이득

pJa6hsVU 10.18 21:39  
[@BfL2CKSr] 동지네 ...ㅎㅎ
2jCv5Leb 10.18 21:24  
영업 잘하는것만큼 능력 좋은것도 없지

꼭 제약만  하는게 아니지 영업은 계속 확장시키면

된다

럭키포인트 9,562 개이득

pJa6hsVU 10.18 21:39  
[@2jCv5Leb] 솔직히 내가 영업적인능력이 뛰어나서 성과가 좋은게 아닌거같음

그냥 꾸준히 성실하게 열심히 할뿐임 ...
lRzRWx1E 10.18 21:50  
영업은 성격 안맞으면 못하는거 아닌가. 하면서 잘모르겠으면 계속하면 알아서 맞춰지드라

럭키포인트 13,451 개이득

pJa6hsVU 10.18 21:54  
[@lRzRWx1E] 근데 딱히 성격 안맞으면 못할만한 그런 요소가 뭔지 모르겠음

영업이 생각보다 막 상대방을 즐겁게하고 분위기 띄우고 이런게 아닌거같음 ...
MBZmsxzR 10.18 22:25  
아는 사람이 제약영업하는데 트렁크 열어서 물티슈 막 뿌리던데 그건 공짜임?

럭키포인트 1,067 개이득

pJa6hsVU 10.18 22:32  
[@MBZmsxzR] ㅇㅇ 회사에서 활용할 수 있는 툴이 많음

물론 난 큰회사 다니긴해 ..
BWV5YqcD 10.18 22:54  
니 돈 쓰는 경우도 꽤 있지 않냐
내 친구도 유한양행다니는데 인센많은 대신에 자기돈 일이백은 쓰는거 같던데

럭키포인트 29,317 개이득

pJa6hsVU 10.18 22:56  
[@BWV5YqcD] 사실 그건 사람마다 다른데 나도 간혹 개인돈 들어가는경우가 있긴해

근데 메꿀 방법은 엄청 많고 딱히 아깝지않아

이건 사람차이라 말 못하겠다 ㅋㅋ

나는 좀 술영업이나 좀 더러운? 영업 이런거 절대 안해서 ...

애초에 불법적인건 쫄려서 못하겠고 술은 한잔도 못마셔서 할 수 가없음
OC8rHs7Y 10.18 22:57  
그런건 어떻게 하냐.. 30대 중반도 신입 가능하냐? 사무직 ㅈㄴ지겨워서 때려치고싶은데..

럭키포인트 24,945 개이득

pJa6hsVU 10.18 23:04  
[@OC8rHs7Y] 일반적으로는 나이많으면 신입 잘 안뽑더라 ...

회사들이 대부분 보수적이라 선후배가 확실한데 후배가 나이 많으면 좀 그래서 ㅠㅠ

근데 나도 영업하다가 사무직 하라하면 못할 것 같아서 그냥 계속 하는중 ..

아무리 ㅈ같아도 자유로움이 너무 큼
1hvoyWis 10.18 22:57  
제약 영업이 빡신거로 알아주는데 그정도 생각이면 넌 정말 영업 체질인가보다

럭키포인트 16,671 개이득

pJa6hsVU 10.18 23:05  
[@1hvoyWis] 솔직히 나는 뭐가 빡쎈지 어느부분이 그런지 잘 모르겠어

흔히들 부정적인 인식인 술영업, 뭐 말도안되는 허드렛일 등등 실제로는 딱히 없는듯

있어도 걍 안하면 됨

다 본인 선택이지 뭐....
THIzvZ97 10.18 23:21  
선배입장에서.....장하네....제약 ,자동차 , 보험  다 해봤는데.....나름 다  어려운점이 있더라...그중 제약을 제일 오래 하긴 했는데..지금도 비슷한쪽인데  관공서만 상대해서...

럭키포인트 12,939 개이득

오늘의 인기글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