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미스터리 > 미스터리
미스터리

Best Comment

BEST 1 후욱후욱  
[@부채머리수리] 고맙습니다
BEST 2 나즈귤  
[@부채머리수리] 취향 존중이 어렵네요..
22 Comments
부채머리수리 04.07 15:43  
후욱후욱
존나설렌다

럭키포인트 20,819 개이득

후욱후욱 04.07 16:01  
[@부채머리수리] 고맙습니다

럭키포인트 7,825 개이득

부채머리수리 04.07 18:07  
[@후욱후욱] 으악 꺼졍
그라할트밀즈 04.07 17:59  
[@부채머리수리] 얘를 보고..?

럭키포인트 9,076 개이득

부채머리수리 04.07 18:07  
[@그라할트밀즈] 쉣이네요
나즈귤 04.07 19:09  
[@부채머리수리] 취향 존중이 어렵네요..

럭키포인트 23,654 개이득

드롭박스 04.07 16:47  
얘는 특징이 뭐에요?

럭키포인트 27,899 개이득

크롬러브 04.07 16:56  
[@드롭박스] 4.5세대.
우리나라가 본격적인 전투기를 만든다는 신호.
F-22나 F-35, F-15 대체가 아니라.
F-16을 대체하는 것이라고 보면 됨.

럭키포인트 26,107 개이득

뎀훔바 04.08 21:35  
[@크롬러브] 쌍발인데 우째 16을 대체함?

럭키포인트 12,558 개이득

크롬러브 04.08 21:39  
[@뎀훔바] 급을 나누는데 엔진개수도 중요하신긴 하지만 다른것도 고려요소임.
F16이 미드급인데. KFX를 미드급으로 운용할 계획이라서 16을 대체한다고 하는 거임.
15는 35가 대체하고. 15가 쌍발이지만 단발인 35가 대체하는 것처럼.
임무를 대체하는 거기 때문임.
논증기하학 04.07 18:22  
F15k에 비하면 성능이 많이 후달리나??

럭키포인트 14,390 개이득

원펀맨 04.07 18:22  
스텔스를 지향하면서 무장창이 외부에 달린ㅋㅋㅋㅋㅋㅋ

럭키포인트 7,539 개이득

본좌는무적 04.07 20:39  
[@원펀맨] ㅋㅋ스텔스 되는 미사일 만들겠지요 뭐 ㅋㅋ

럭키포인트 12,557 개이득

크롬러브 04.08 10:00  
[@본좌는무적] 스텔스 미사일이어어도 동체에서 떨어져 있다보니 스탤스에 저해되는 요소임.
스텔스 미사일은 발사되고 나서 탐지가 안되는 거임.
킹수달 04.08 01:57  
[@원펀맨] 나름 비장한 각오로 노력하고 계실텐게 너무 쉽게 말하는거 아닌가. 당장은 능력도 없고 사업성 등등 생각해서 내린 결정인데

럭키포인트 25,698 개이득

크롬러브 04.08 09:26  
[@원펀맨] F-35도 외부 무장 가능함. F-22도 달수 있게 한다고 했음
내부 무장창은 제공권 장악하기전에 쓰고
위협이 사라지면 외부무장해서 중요표적 공격 등으로 임무를 확장함.
동물의왕국 04.08 20:50  
[@원펀맨] 시제기라 그래  계속 업그레이드 계획이라고 합니다.    외형만으로도 피탐면적이 엄청 줄었다고 해요.  헬리온 꼴만 안나길
그랑스닥 04.07 21:55  
블록1은 완전스텔스 아니라고 공표하고 만든거로아는데. 개량해서 나중에 내부무장할라면 첨부터 뱅기 형상은 스텔스 고려해야지 별걸로 맘에 안들어 하네.ㅋ

럭키포인트 5,549 개이득

Gimori 04.08 13:39  
4대가 전부 각각 특성에 따른 시제기인데..

럭키포인트 19,678 개이득

흰둥흰둥 04.08 15:54  
우왕 신기행

럭키포인트 23,440 개이득

미네랄 04.13 19:31  
솔직히 우리도 곧 5세대,6세대 전투기를 자력으로 만들 수 있는 시작점을 내딛은거에 의미를 둬야지 냉정하게보면 저걸 누가사
우리 공군조차도 아직 전력 기준에 미달이라 f15ex 도입하는게 더 낫다고 공공연하게 떠드는마당에
스텔스 얘기도 웃긴게 제3국 관점에서보면 스텔스 성능은 미비한게 팩트인데 우리나라 언론에선 f-15k 4세대 전투기랑 스텔스비교해서 우위라고하는데 블록1은 스텔스 거의없다고 봐야됨.
f15ex 랑 가격차이도 대당 100~200억수준으로 얼마안나는데 성능,무장차이는 확연하고 그마저 가격도 백대 이상 양산 단가라 그정도로 이걸 도입할 나라들도 없을테고 사실상 f15ex랑 동일 가격으로 봐야되는데 누가삼

럭키포인트 6,469 개이득

미스터빈 04.14 14:10  
[@미네랄] 유지비 차이가 많다고 알고있음. f15ex 1년 2년 타고 버리는것도 아니고 망가지면 부품 사오고 수리업자도 따로 불러야돼서 그기간동안에는 운영못하고 돈도 많이 든다고 알고있습니다.

럭키포인트 22,319 개이득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