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제2의 헝다사태...한국도 영향권


그 주인공은 자동차판 헝다사태라고 불리는 BYD
그냥 부채 아니고 '순부채'가 자그마치 62조원...
그것도 다른 자동차 회사에 비해 3~4배 긴 기간동안 협력사한테 지급을 미루면서 버티는거라고...(티몬 사태와 흡사)
벌써 관련 협력사에 딜러사까지 줄 파산 중인 상태...
사실 이는 한국에서도 크게 의문점이 되었던 부분에 해답을 주는데...
야심차게 준비한다던 한국 진출에 3년이난 지난 모델을 팔았는데
이걸 '악성재고 밀어내기' 로 이해한다면 이해가는 대목
그 외에도 한국인을 얼마나 좆호구로 봤는지
BYD 판매량을 타사와 비교할 때 전형적인 윈도우 드레싱으로
타 모델은 트림 하나, BYD는 모델 전체 판매량을 비교해서 이겼다 잘나간다 포장하거나
타 회사는 브랜드 일부(현기는 현차만 폭스바겐 그룹은 폭스바겐맘), BYD는 그룹 전체 판매량을 비교해서 이겼다고 하면서
동시에 타사는 수입과 내수를 구별해서 숫자를 낮추고
BYD는 내수 수입 구별없이 총 판매량으로 비교해서 이겼다고 하는 뉴스를 반복하면서
한국인들을 좆병 신 원숭이 취급하는데
문제는 잘 모르는 사람이 괜찮나보다 낚이고나서 산
이 악성재고떨이를 만약 나중에 파산&철수 이슈가 나온다면 a/s나 제대로 해줄까?이다
여기에 대한 해답으로 다른 중국차 실제 케이스를 살펴보면
이게 무려 중국 3위 자동차의 a/s 수준...
개드립에서 각종 통계조작 뉴스를 퍼나르며
중국차를 배워야한다는 무리가 계속 있는데
사실 경각심을 갖거나 배워야하는건 일반소비자가 아니라 엔지니어나 기업 최전방 임직원이고
걔네들이 무슨 커뮤 똥글보고 경각심을 가질리도 없을 뿐더러 인터넷 좆문가들 안설쳐도 알아서 경각심도 잘 가질텐데
만약 이대로 중국차가 재고떨이 후에 입 싹 닦으면
가장 피해를 볼건 커뮤보고 찍먹해도되나 산 순박한 소비자들인데
책임지지도 못할 짓을 가짜뉴스까지 퍼오면서 커뮤에 왜 위화감을 조성하는지?
애초에 올바른 통계비교법도 안배워서 개똥뉴스도 못 거르고 퍼오는 새끼들이 무슨 중국차를 배워야한다니 배움을 논하는거냐
ㅊㅊ- https://www.dogdrip.net/636995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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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몇개 보고 믿는게 바보